[미디어펜=김태우기자]탄탄한 차체 강성을 자랑하는 쉐보레의 트랙스가 미국에서 안전성을 재입증 받았다.

한국지엠은 24일 쉐보레의 소형 SUV ‘트랙스’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발표한 ‘2015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쉐보레 트렉스, 미국이 인정한 ‘튼튼한 차’/한국GM

트랙스는 전체 평가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 ‘만족(Good)’ 판정을 받았다. 특히 최근 강화된 항목 중 하나로 차량 전면부 25%에 해당하는 벽체에 시속 64km로 달리는 자동차를 충돌시켜 차량의 손상과 운전자의 부상 정도를 측정하는 스몰오버랩(Small overlap test) 충돌 평가 항목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았다.

2015년형 모델로 함께 평가에 오른 뷰익 앙코르(Buick Encore)도 테스트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얻어 소형 SUV의 안전성을 과시했다.

2015년형 북미시장 신차를 대상으로 사고 시 탑승자의 상해 예방 정도를 평가해 발표하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차량 안전성 평가는 정면, 부분 정면, 측면, 루프강성 및 충돌 시 시트와 헤드 레스트의 탑승자 보호 능력을 측정하는 항목으로 이뤄진다.

그렉 타이어스 한국지엠 기술개발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트랙스와 뷰익 앙코르의 ‘Top Safety Pick’ 선정으로 안전에 대한 GM의 철학을 재확인 할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다”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으로 고객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이 개발과 생산을 주도한 쉐보레 트랙스는 한국과 유럽, 미국의 안전도 평가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하며 글로벌 대표 안전한 소형 SUV로 자리매김 해왔다.

트랙스는 지난 1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실시한 신차평가 프로그램에서 ‘안전성 종합평가 부문’ 최고등급 획득했다. 2013년 국토교통부 신차안전도 평가(KNCAP)에서도 1등급을 받으며, 올해의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유로 NCAP 안전성 평가에서도 최고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