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놀면 뭐하니?'가 3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MBC '놀면 뭐하니?'는 9월 1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17.61%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방송의 날'을 기념해 진행된 '10분 내로' 특집이 큰 웃음을 전하며 비드라마 전체 7위를 기록했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5.6%(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9월 1주 차 예능 프로그램 전체 1위에 올라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최정상을 굳건히 지켰다.


   
▲ 사진=MBC '놀면 뭐하니?'


'놀면 뭐하니?'는 때로는 홀로, 때로는 누군가와 함께,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 확장 유니버스(YOONIVERSE) 스토리가 펼쳐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4일 방송에서는 뉴스 앵커에 깜짝 도전한 '10분 내로' 특집 두 번째 이야기와 모교 발전 장학금 기부를 건 '장학 퀴즈' 현장이 공개됐다.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이미주가 함께하며 멤버십을 보여준 '놀면 뭐하니?+'는 이들의 환상 케미와 막강 시너지로 역대급 웃음을 선사했다.

오는 11일 방송에서는 더욱 강력한 오답이 난무하는 '장학 퀴즈'와 조선시대 흥 넘치는 노비들로 변신한 '한가위 맞이 노비 대잔치'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87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해 지난 6일 발표한 결과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