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로 현금 송금하는 자영업자 및 외국인 수혜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전북은행은 'WING(윙) 해외 송금 서비스'와 'PPCB 실시간 송금 서비스'가 캄보디아로 송금하는 자영업자 및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 전북은행 본점 / 사진=전북은행 제공


윙 해외 송금 서비스는 캄보디아에 있는 수취인의 계좌번호나 휴대폰 번호 등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빠르고 쉽게 실시간으로 현금을 송금할 수 있다. 

특히 현금 수취 방식인 윙 송금은 무계좌 방식이다. 수취인은 송금인에게 받은 고유 비밀번호와 본인의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캄보디아에 있는 모든 WING가맹점에서 출금할 수 있다.

PPCB 실시간 송금은 전북은행의 자회사인 프놈펜 상업은행(PPC뱅크)에 계좌를 보유한 수취인에게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다. 

보통 2~3일의 처리 기간이 걸리는 일반적 해외 송금 방식과 달리 PPCB실시간 송금은 수취인의 계좌에 즉시 입금이 가능하다. 계좌 선 조회를 통한 안전성 증대 및 국외 수수료까지 면제된다. 
  
두 서비스 모두 전북은행 전 영업점과 개인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금융소비자가 정기적으로 캄보디아에 현금을 송금할 경우, '자동송금신청' 후 해외송금전용 저축예금에 원화를 입금하면 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 송금 거래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