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하나카드는 구미시의 카드형 구미사랑 상품권인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 플레이트 이미지/사진=하나카드 제공


카드형 구미사랑 상품권은 구미시가 발행해 구미시 지역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상품권으로 KT '착한페이' 앱 회원 가입 후 하나은행 구미지역 영업점 또는 '착한페이' 앱과 링크된 하나카드 모바일웹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신청 시 실물 카드 배송 전이라도 모바일 카드를 먼저 발급받아 하나카드 1Q페이 앱에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는 상품권 충전금액이 결제금액보다 부족하거나 비가맹점 또는 구미시 외 지역에서 사용시 체크카드 결제계좌로 결제도 할 수 있다. 상품권 사용내역은 KT 
'착한페이' 앱, 체크카드 사용내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구미시와 하나카드·하나은행은 카드형 구미사랑상품권과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먼저 구미시는 100억원 한도 소진시까지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하며 구미사랑 상품권에 충전된 금액은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 체크카드'로 구미사랑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하다.

또 하나카드는 구미사랑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 발급 후 첫 사용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000 하나머니, 하나은행은 카드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지정할 경우 5000 하나머니를 적립해 주며 하나은행 비대면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연말까지 인원수 제한 없이 3000 하나머니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편의점, 베이커리, 커피, 대중교통 이용 시 월 최대 5000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고, 적립된 하나머니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