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요즘 '위아래'로 대세 걸그룹 대열에 오른 EXID가 이달 27일 오전10시 강서구 KBS 88체육관에서 진행하는 서울현대전문학교(학장 김남경) 입학식 축하무대에 오른다.

   
▲ 이달 27일 강서구 KBS 88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서울현대전문학교 입학식 축하무대에 걸그룹 EXID가 오를 예정이다. 사진은 걸그룹 EXID/서울현대전문학교.
25일 서울현대에 따르면, 매년 서울현대 입학식에는 레이디스코드, 걸스데이, 달샤벳, 마이네임, 투엑스 등 대세 가수들이 참석해 기존에 딱딱한 입학식에서 탈피한 이색적인 모습들을 보여줘 주목 받아왔다.

이번 입학식 축하무대에 오르는 EXID는 2012년에 데뷔해 '제20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신인상을 받고, 작년에 발매한 위아래로 음원차트를 역행하며 대세 걸그룹의 대열에 올랐다. 최근에는 '제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발견상 핫트렌드부문까지 수상하고 뛰어난 가창력까지 선보이며 걸그룹계의 실력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입학식 사회는 최유석 아나운서가 맡았고,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본식이 시작된다. 서울현대 김남경 재단이사장과 외식계열 학장인 에드워드권 셰프의 축사가 이어지고 축하공연으로는 걸그룹 EXID, 임재용(히든신어 이재훈 모창가수)과 재학생 공연팀이 공연을 펼친다.

또한 냉장고를 부탁해와 올리브쇼에 출연 중인 호텔조리학부 교수 최현석 셰프와 스타들이 사랑하는 디자이너인 패션예술학부 교수 곽현주 디자이너, 대한민국 푸드코디네이터 6호인 식공간연출학부 교수 강은숙 푸드스타일리스트가 서울현대 입학식의 자리를 빛낸다.

한편,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서울현대는 국내유일 종합전문학교로 11년 연속 교육·취업부분 최우수학교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평균 취업률 97%를 달성하며 전문학교로써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서울현대의 대표적인 전공으로는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경영학과, 경찰경호학과,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학과, 상담심리학과, 패션디자인학과, 미용학과, 플라워디자인학과, 컴퓨터보안학과, 게임학과가 있다.

현재 서울현대는 2015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과 2016학년도 예비신입생 모집을 동시에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현대 홈페이지(www.hyundai1990.ac.kr/adweb/ad2.asp)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