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걸그룹 라붐(LABOUM)이 4인 체제로 재정비해 새 둥지 인터파크뮤직플러스에서 활동을 이어간다.

인터파크 자회사 인터파크뮤직플러스는 8일 첫 번째 여자 아이돌 그룹으로 라붐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라붐은 소연, 지엔, 해인, 솔빈 4인 체제로 그룹을 재정비해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리더 유정은 라붐 활동보다는 개인 활동에 전념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멤버들과 오랜 논의 끝에 팀 활동을 이어가지 않기로 협의했다. 이에 라붐은 4인 체제로 빠르게 컴백을 목표로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사진=인터파크뮤직플러스


2014년에 데뷔한 라붐은 올해로 7주년을 맞이했다. 특히 2016년 4월 발매된 '상상더하기'가 최근 역주행하며 대중과 글로벌 K-POP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새 보금자리인 인터파크뮤직플러스와 음원 차트에서 정주행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흥행력을 입증하겠다는 계획이다.

인터파크뮤직플러스는 인터파크가 지난 5월 아이돌 그룹 제작 사업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K-POP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완성형 아이돌을 선보여 차세대 메이저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한편 라붐은 멤버 솔빈이 하반기 방송 예정인 JTBC 드라마 '아이돌: 더 쿱'에, 지엔은 SBS 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에 출연하는 등 그룹 활동에 이어 연기까지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