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 인명 경시성향 드러내…김 "평생 속죄하겠다" 진술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태현에게 검찰이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했다.

13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검찰은 이날 서울북부지법 형사합의13부(오권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김씨의 결심 공판에서 "피고인에게 극형 외에는 다른 형을 고려할 여지가 없다"며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한다"고 밝혔다.

검찰은 "피고인은 범행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처음부터 가족에 대한 살해 범행까지 계획했다"며 "감정적 욕구의 충족을 위해 다수의 인명도 얼마든지 살상할 수 있다는 극단적 인명 경시 성향을 여실히 드러냈다"고 밝혔다.

덧붙여 "조사자 입장에서도 정신이 아득해질 정도로 살해과정이 무자비하다"며 "그런데도 피고인은 진정으로 반성하고 있지 않아 교화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씨는 최후진술에서 "저의 끔찍한 만행으로 이 세상의 빛 보지 못하는 고인을 생각하면 가슴 찢어지듯이 아프다"라며 "평생 죄책감으로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겠다"고 말했다.

김씨는 온라인 게임에서 만난 피해자 A씨가 연락을 거부한다는 이유로 스토킹을 하다가 지난 3월 23일 피해자의 집으로 찾아가 여동생과 어머니, A씨를 차례로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