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음주운전을 하다 교통사고를 낸 리지가 사과의 말을 전했다.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리지(박수영·29)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리지는 "실망시켜서 죄송하다. 글로 쓰고 싶은데 글로 써봤자 안될 것 같다. 이제 인생이 끝났다"며 오열했다.

이어 "사람이 살다가 한 번쯤 힘들 때가 있는데, 지금 이 상황은 그냥 극단적 선택을 하라는 말도 많다. 너무 잘못했고, 잘못한 걸 아는 입장에서 너무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 사진=리지 인스타그램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이병석 부장검사)는 리지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등 혐의로 지난 6월 24일 불구속 기소했다.

리지는 지난 5월 18일 오후 10시 12분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교 남단 교차로 인근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앞서가던 택시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는다.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 이상)이었다. 

사고가 알려진 뒤 리지 소속사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는 "변명의 여지가 없는 잘못된 행동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배우 본인 역시 진심으로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2010년 그룹 애프터스쿨 멤버로 데뷔한 리지는 유닛 그룹인 오렌지캬라멜로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룹 해체 후 배우로 전향해 드라마 '운명과 분노', '막돼먹은 영애씨17', '오 마이 베이비'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