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과일 맛과 향이 치킨과 어우러지도록 설계"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제너시스BBQ는 제주맥주와 함께 치킨 페어링 맥주 ‘치얼스(Chieer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치얼스 이미지./사진=제너시스BBQ


BBQ와 제주맥주는 업무협약 체결 이전부터 2년간 협업하며 치킨과 잘 어울리는 맥주 레시피를 개발해 ‘오늘 하루 수고한 나에게 주는 응원의 치맥’이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치얼스라는 이름은 치킨(Chiken)과 맥주(Beer)를 결합해 지어졌으며 '치킨과의 건배'라는 중의적인 의미도 담았다. 

치얼스는 4.1도의 에일 타입 맥주로 열대과일의 맛과 향이 치킨의 고소함과 어우러지도록 설계됐다. 

500mL 캔 맥주로 출시되며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및 롯데마트, 이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BBQ는 향후 직영점과 가맹점 입점으로 유통망을 확장할 계획이다.

제품의 소비자가는 편의점 기준 4캔 1만원이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치킨과 맥주의 페어링이라는 콘셉트를 보여주기 위해 ‘치킨과 건배’라는 문구를 넣었다. 

BBQ 관계자는 “이번 제주맥주와의 콜라보 제품 출시로 치맥 매니아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한편, 전국적인 유통망 확보로 고객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며 “성장하는 국내 수제맥주 시장에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업 및 자체 생산 등을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