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으로 파트너십 향상 위한 지속적인 동반성장 활동
[미디어펜=유진의 기자]코로나19 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롯데건설이 파트너사에 KF94 마스크를 전달하며 동반성장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롯데건설이 파트너사를 위해 준비한 마스크(박은병 롯데건설 외주구매본부장(오른쪽))./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코로나19로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행사를 가질 수 없는 상황에서 약 300개의 파트너사에 각 200개의 마스크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2월부터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외주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 지급하고 있다. 지난해 연말에는 자재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 등 21년 만기 도래하는 기업전용구매카드(약 551억원)에 대해 미리 결제를 진행해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을 줬다.

박은병 롯데건설 외주구매본부장은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어려운 시기지만 이번 방역 용품 지급으로 파트너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근로자와 고객, 사회,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를 고려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전략 중 하나로, 동반성장 홈페이지와 우수파트너사 협의체(Lotte Partners) 등을 운영하며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