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최근 때 아닌 드레스 색깔 논쟁이 전 세계 인터넷이 뜨겁게 달구고 있다. 레이스가 장식된 여성용 칵테일 드레스의 진짜 색깔이 무엇인지를 두고 공방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국내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파검 VS 흰금 드레스 색깔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여성용 드레스 한 벌의 사진이 공개된 뒤 해당 드레스의 색깔이 어떤 색으로 보이느냐는 질문에 보는 사람마다 다른 대답을 내놓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드레스의 색깔은 흰색 드레스에 금색 레이스(흰금), 혹은 파란색 드레스에 검은색 레이스(파검)로 보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끼고 있는 것.

드레스 색깔 논쟁은 온라인을 통해 번지면서 해외 언론에까지 소개됐다. 버즈피드에서 진행된 투표의 오후 2시 결과에는 흰색과 금색이 73%, 파란색과 검은색이 27%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 개발사인 어도비사에서는 공식 계정을 통해 흰색으로 보이는 드레스와 파란색으로 보이는 드레스의 컬러를 스포이드 툴을 이용해 찍어 웹 컬러번호를 제시, 해당 드레스가 파란색과 검은색이라는 사실을 발표하기도.

그런가 하면 해당 드레스가 판매중인 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드레스가 실제로는 검은색과 파란색으로 이뤄진 제품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한편 드레스 색깔 논란 사진은 스코틀랜드 출신 가수 케이틀린 맥네일(Caitlin McNeil)이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텀블러를 통해 게재한 사진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