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11시 현재 댓글 2500여 개

포털싸이트 다음이 집계한 24일 최다댓글뉴스는 매일경제의 “李대통령, 확전되지 않도록→강력 대응→몇배로 응징”이 차지했다. ( http://media.daum.net/politics/north/view.htmlcateid=1019&newsid=20101124073816269&p=mk )


이 기사는 “이어 저녁 9시 30분 홍 수석은 이 대통령이 합동참모본부 지휘통제실을 전격 방문한 내용을 전하며 이 대통령이 '군은 백번의 성명보다 행동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전수칙은 물론 지켜야 하지만 민간에 대한 무차별 포격을 가하는 상대에게는 이를 뛰어넘는 대응을 해야 한다'는 발언 등을 했다고 전했다”고 보도했다.

24일 최다댓글뉴스인 매일경제의 “李대통령, 확전되지 않도록→강력 대응→몇배로 응징”
▲24일 최다댓글뉴스인 매일경제의 “李대통령, 확전되지 않도록→강력 대응→몇배로 응징”



vintage님은 “그냥생각나는대로 말하는거지.. 맨처음 내뱉은게 원래 대통령 생각이야...그런데 나중에보니까 엄청 까이거든 그러니깐 말바꾸기....이런거 한두번 본것도 아니지 않나 국방에 대한 개념이 초딩수준도 안된다..그러니 제2롯데월드 짓겠다고 성남군 비행장 활주로를 틀지..재벌후렌들리도 정도 껐 해야지. 서해해상 출격이 5분이나 늦어지고 전투중에 고장이 있어도 롯데월드 고층건물과 부딪힐 확률이 높아질텐데 그런걸 생각조차도 못하는 대통령이다.. 국방비 아껴서 4대강 때려넣는 대통령이다. 무엇을 기대하나 수구들이 좌파라고 욕하는 노무현 대통령이 국방비를 더 썼다는것은 무얼 의미하나 수구들아 한번 곰곰히 잘 생각해봐라...”라고 말했다.


복지사회를 꿈꾸며님은 “현정부의 무능함에 치가 떨린다...!!1 지들은 무조건 지하 벙커에 숨어서 명령만 하면 다인가 기자회견을 하고 현상황이 어떻다는 것을 알린 후 국민들이 불안에 떨지 않도록 해야함이 맞거늘.. 지들은 지하벙커에 숨어서 ...북한은 전쟁나면 지들이 모두 죽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세계와 전쟁을 해야하니까...그런 이들이 이런 도발을 했다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든 우리나라 정부 탓이 크다..지금 세계경제가 힘든 때 한민족 하나 희생해서 세계경제 살리자고 유일한 분단국가인 한반도에서 특히 더 대화와 평화를 유지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미국눈치만 보고 있고 적대적 외교를 하더니...도대체 현 정부의 무능함의 끝은 전쟁인가...”라고 비판했다.


돌고래님은 “어떻게 응징하는데...구체적으로 얘기를 해요 천안함 사건도 아직 미궁인데..또이런사태는 먼가 도적질도 해보면 재밋다고 하는말 북한놈들 자꾸 쑤셔보니깐 별로 자기들에게 큰타격이 없어니까 재미로 하는것 같아 그런데 응징이란 말이 무슨뜻인지 이해를 못하겠네 잠시 또 쑈일 뿐인가”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