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문주로 수상
[미디어펜=이동은 기자]현대건설이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더 게이트, 탄젠트(The Gate, Tangent)’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 ‘더 게이트, 탄젠트(The Gate, Tangent)’ 전경사진./사진=현대건설 제공


‘IDEA 디자인어워드’는 1980년에 시작된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 주관 국제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레드닷(reddot)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더 게이트, 탄젠트’는 현대건설과 서울대학교 박제성 교수의 협업으로 탄생한 미디어 형태의 문주다. 박제성 교수에 따르면, 문주를 구성하는 타일은 석재 재질로 은은한 빛을 담아내며 신세계로의 변화를 표현한다. 

앞서 현대건설은 지난 2019년, 힐스테이트 운정의 ‘물의정원(Wave Carpet)’, 아모레퍼시픽 사옥의 ‘가든즈(Skyrise Garden)’로 본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까지 두 번째 ‘IDEA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을 기록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금번 수상으로 현대건설 아파트의 세계적인 디자인 능력을 다시한번 인정받았다”며 “세계적인 디자인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고객소통 및 상품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