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창립기념일 맞이 ESG 전반 기업 사회적 책임 제고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창립 54주년을 기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제고 및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지역민과 함께 'ESG실천의 날' 행사를 10월 한 달 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 대구은행 본점 / 사진=대구은행 제공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DGB대구은행이 창립 54주년을 맞아 고객과 함께 ESG를 실천합니다'의 슬로건으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에 고객들은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ESG 활동 참여 및 지역배달앱 사용 인스타그램 피드 인증으로 진행되며, 오는 28일까지 실시된다. 기후변화 대응 및 친환경 활동, 지역사회공헌을 비롯해 ESG활동 전반에 관련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창립 54주년을 기념해 매주 54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이나 지역배달앱 대구로(대구형 배달앱)와 먹깨비(경북형 배달앱)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위해 임직원들이 지역 공공 배달앱 사용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대구은행 BC카드로 10월 한 달 간 배달앱을 사용하면 4000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도 펼친다. 대표적으로 △DGB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의 자영업자 무료 지원 프로그램 안내 △지역상생 활동 독려 △지역 혈액 부족에 따른 DGB임직원 헌혈 기부 행사 등이다. 

이밖에도 창립 54주년을 기념해 10월 독도의 날 기념 독도 관련 온라인 독도 사진전, 독도 특판 신상품, 스크린골프 대회 등을 진행한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고객의 사랑으로 성장한 DGB대구은행이 창립 54주년을 맞아 실시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ESG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고객을 적극 지원해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助力) 은행'의 고객감동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