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공예창작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1월 28일까지 여주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2021 경기공예페스타'를 개최한다고, 경기도가 6일 밝혔다.

경기공예페스타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공예문화 행사로 전시, 체험.교육, 시연,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도자 3D프린팅 수상작 전시회', '집콕 공예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공예 체험교육, '공예가의 집Ⅱ', 우수 작가 소개, 동호회 창작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사진=한국도자재단 제공


도자 3D프린팅 수상작 전시회는 23일부터 시작되며, 디지털 도자 디자인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 수상작을 센터 메인홀에서 전시한다.

집콕 공예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는 '자신이 직접 집에서 만든 참신한 공예품'을 주제로, 선정된 수상작 9점이 9~17일 센터 외부 회랑에서 진행된다.

공예가의 집Ⅱ는 전문 공예가들이 센터 공방을 활용, 공예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관객들이 참관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11월 28일까지 도자, 유리, 목공, 금속, 섬유 등 5개 분야의 제작과정과 결과물을 볼 수 있다.

모든 관람.체험 비용은 무료이며, 체험 프로그램은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자율 관람이 가능하고, 5인 이상 단체와 기관은 사전예약을 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