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관련 인허가 및 규제합리화 등 적극행정 당부
[미디어펜=구태경 기자]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K-반도체 전략’의 완성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7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반도체 기업 투자 지원을 위해 관계부처·지자체가 참여하는 ‘반도체 투자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반도체 기업 투자와 관련된 각종 인허가, 규제 관련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해소방안을 논의했다.

   
▲ 주영준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사진=산업부


지난달 28일 산업부 장관이 주재한 반도체 연대협력협의체 출범식에서 기업들은 ‘K-반도체 전략’에 따라 진행중인 반도체 분야 대규모 투자에 대한, 정부 지원을 요청한 바 있었다.

이에 산업부는 대표적 민간 투자 프로젝트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진행 상황에 대한 현장 점검한 후, 기업 투자애로를 상시 접수하기 위한 ‘투자애로 접수창구’를 반도체 협회 내에 설치했으며, 이날 ‘반도체 투자 점검회의’에 이르렀다.
 
회의를 주재한 주영준 산업정책실장은 “우리나라 대표산업인 반도체 산업의 초격차 유지 및 종합반도체 강국 도약을 위해 범정부 차원의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면서 “반도체 기업의 투자가 적기에 이행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지자체가 적극 행정의 자세로 관련 인허가, 규제 합리화를 속도감 있게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향후에도 ‘반도체 투자 점검회의’를 정례적으로 개최, 기업 투자 애로 해소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