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던킨도너츠 제조 생산 공정이 비위생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제보영상이 조작이란 설에 힘이 실리는 가운데, SPC그룹은 브랜드 이미지 하락으로 피해를 입은 가맹점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7일 밝혔다. 

   
▲ 던킨 로고/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은 지난 1일 던킨은 가맹점 대상의 상생 지원 계획을 밝혔다. 긴급 지원책을 마련해 시행 중이다. 즉각적으로 시행된 정책은 손실 보전을 위한 조치이며, △당일 재고에 대한 무상 지원 확대 △일부 상품의 출하가 인하 및 지원 △점포 각종 비용에 대한 공동 부담 △매출 방어를 위한 마케팅 비용 본사 전액 부담 등이다.
​현재 던킨은 가맹점주들과 소통하며 점포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 중이다. 가맹점주들의 종합된 의견이 접수되면, 점포의 피해 규모를 추산하고 개선안을 마련하는 등 손실 보전에 나설 예정이다.
문제가 된 던킨 공장에 대한 제3자 글로벌 기관(BSI) 위생 점검은 오는 8일 완료한다. 이후 12일부터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던킨 생산센터 투어도 운영한다. 가맹점주들이 던킨제품 품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조치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던킨 관계자는 “던킨 본부는 항상 가맹점주의 어려운 상황을 이해하고 함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본부 차원의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