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페이스북에 "국가책임제, 발달장애인과 가족들 존엄하게 살 수 있도록 출발점"
[미디어펜=이희연 기자]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발달장애 국가책임제'는 발달장애인들과 가족들이 더불어 존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우리 사회를 바꾸어 나가는 길"이라며 챌린지 동참을 호소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발달장애 국가책임제 1만인 투쟁위원이 되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에서 "발달장애 국가책임제 도입을 촉구하는 공동투쟁단으로 챌린지에 동참해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발달장애 국가책임제' 챌린지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사진=김영호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 의원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신 적이 있는가"라며 "단 한 순간도 부모와 가족의 도움 없이는 지탱할 수 없는 삶은 당장 오늘의 고통이기도 하지만, 언젠가는 자식이나 형제 없이 홀로 남겨질 수 있는 앞날에 대한 두려움은 더욱 견디기 힘든 마음의 지옥"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대한민국 헌법은 '모든 국민이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겐 꿈같은 이야기일 뿐"이라며 "발달장애인들과 가족들이 더불어 존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우리 사회를 바꾸어 나가는 길인 발달장애 국가책임제가 그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발달장애 국가책임제 공동투쟁단에 함께해 달라"며 "발달장애인 공익광고 방영을 성사시키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해주신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님, 발달장애인의 복지를 위해 묵묵히 노력해 주시는 맹성규 의원님 그리고 최종윤 의원님 세분께 바통을 넘겨드린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