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구조고도화 및 ESG경영 기반조성 업무협약 합의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은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과 지역기업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상생 기반을 위해 12일 산업구조고도화 및 ESG경영 기반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 홍종윤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 사진=대구은행 제공


이날 협약식은 지역 대표기업인 대구은행은 지역 경제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 기업 경영지원 등 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구은행은 대구제3산업단지 소속 지역기업의 산업 안전망 확보 및 ESG경영 기반조성, 첨단산업단지 혁신을 위한 구조고도화 사업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노후화가 진행된 대구제3산업단지의 첨단산업단지로의 혁신을 위해 다양한 해결방법을 모색하고 고도화 사업에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공단은 소속 회원사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대구은행의 금융지원서비스를 공유하는 등 대구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지역 기업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애써온 반세기 노하우를 활용, 대구제3산업단지관리공단과 함께해 지역 경제의 밝은 미래를 구축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