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베트남 법인 파인트리 증권(Pinetree Securities)이 최근 하노이에서 개최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 포럼에서 ‘2021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어플리케이션’ 증권부문을 단독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 한화투자증권의 베트남 법인 파인트리 증권(Pinetree Securities)이 디지털 금융 서비스 포럼에서 ‘2021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어플리케이션’ 증권부문을 단독 수상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파인트리 증권이 수상한 ‘2021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어플리케이션’은 베트남 금융산업과 경제 전반에 탁월한 업적과 공헌을 기리기 위해 각 분야별로 수여되는 권위있는 상이다.

한화투자증권은 파인트리 증권이 운영하는 주식 초보를 위한 투자 학습 및 모의투자 어플리케이션 ‘Stock123’,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Alpha Trading’,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e-KYC(전자신원확인서비스) 도입 등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준혁 파인트리 증권 법인장은 “파인트리 증권은 투자자들에게 투자 정보와 지식 접근성을 높여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베트남 금융시장에서 넘버원 디지털 증권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