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홈런, 화끈한 공격에 허들 감독 ‘흡족…“아주 훌륭해!”

[미디어펜=임창규 기자]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가 미국프로야구(MLB)에서 홈런을 쏘아 올린 가운데 허들 감독이 강정호를 향해 찬사를 보냈다.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클린트 허들 감독은 3일(현지시간)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시범경기에서첫 홈런을 쏘아 올린 강정호(28)에게 “그에게 무척 좋은 날”이라며 칭찬했다.

   
▲ 강정호 홈런/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캡처

허들 감독은 “유격수로서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며 “특히 2회 무사 1루에서 조시 도널드슨의 타구를 잡아 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로 엮는 장면은 훌륭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허들 감독은 “스트라이크 존 높게 들어온 볼이었는데 강정호가 이를 퍼올려 우중간 펜스 너머로 보냈다”며 “아주 좋은 스윙”이라고 말했다.

스프링캠프 훈련 마지막 날인 1일 허들 감독은 “강정호의 스윙은 매우 적극적”이라면서 “시범경기에서 화끈한 스윙으로 삼진을 당하더라도 나무라지 않을 것이며 그러한 모습을 정규리그에서도 보여달라고 할 참”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강정호는 2일 청백전과 이날 첫 시범경기에서 빅리그 실전 무대 첫 삼진을 기록하기 전 첫 아치부터 그려 적극적인 공격을 했다.

강정호는 “한국과 미국의 투수는 비슷하며 나는 투수 스타일에 상관하지 않고 방망이를 돌려왔다”며 “메이저리그 투수들이 피하지 않고 초반부터 승부를 걸어오는 편이라 나 또한 일찍부터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정호는 미국 플로리다 주 더네딘의 플로리다 오토 익스체인지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원정 시범경기에서 솔로 홈런을 쳤다.

이날 강정호는 6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5대0으로 앞선 3회 우중간 펜스를 넘어가는 시원한 솔로 홈런을 쏘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