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웹, 러시아서 위성 36기 발사…영국·인도·프랑스·일본·한국 등 국기 새겨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우주인터넷 기업 원웹이 태극기가 새겨진 로켓을 발사했다. 원웹은 지난 14일 18시40분 러시아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소유즈 로켓에 위성 36기를 실어 쏘아 올렸고, 4시간 뒤 교신에 성공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원웹의 로켓 발사는 올해만 7번째로, 지난 8월 한화시스템이 3억달러(약 3450억원) 투자와 원웹 이사회에 합류를 발표한 뒤로 매달 한 번씩 로켓을 발사하고 있다.

이번 발사로 원웹의 위성 358기가 궤도에 자리를 잡았으며, 내년까지 위성 648기로 저궤도 우주인터넷망을 만들어 전 세계에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한다는 글로벌 우주인터넷 서비스 계획의 약 55%를 달성했다.

   
▲ 우주인터넷기업 원웹이 러시아에서 발사한 로켓/사진=한화시스템


원웹은 △영국 정부 △인도 바르티 △프랑스 유텍샛 △일본 소프트뱅크 등 이사회 구성원들의 국기를 로켓에 차례대로 새겨 넣었다.

이와 관련해 원웹 관계자는 "최고급 위성·안테나 기술을 더해줄 한화시스템에 대한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로켓에 태극기를 새겼다"고 말했다.

한편, 원웹은 유럽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와 합작해 만든 에어버스 원웹 새틀라이츠(LLC)를 통해 위성을 생산하는 등 분야별 최고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로켓 발사는 아리안스페이스 및 소유즈와 협력하는 중으로, 지상에서 위성 신호를 받아 분배하는 게이트웨이에 대해서는 미국 휴즈를 파트너로 두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