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포항 스틸러스가 12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4강에 진출했다.

포항은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1 ACL' 8강전에서 나고야 그램퍼스(일본)를 3-0으로 완파, 준결승에 올랐다. 임상협이 선제골 포함 2골 활약을 펼쳤고 이승모가 골을 보탰다.

포항이 ACL 4강에 오른 것은 2009년 이후 12년 만이다. 포항은 전북 현대-울산 현대의 승자와 준결승에서 만나 K리그 팀끼리 결승행 티켓을 다투게 됐다.

   
▲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포항으로서는 나고야에 시원한 설욕전을 펼쳤다. 조별리그에서 나고야를 만나 1무 1패로 밀렸던 것을 8강 단판 승부에서 한번에 만회했다.

나고야는 자신감을 갖고 나서 초반부터 밀어붙였다. 다소 고전한 포항은 위기가 몇 차례 있었지만 잘 버텨 전반전은 0-0으로 마쳤다.

후반 들어 포항이 분위기를 바꿔놓았다. 임상협의 선제골이 터지면서 주도권을 움켜쥐었다 임상협은 후반 8분 코너킥에 이은 문전 혼전 상황에서 슛 찬스를 놓치지 않고 골을 터뜨렸다.

리드를 잡으며 기세를 끌어올린 포항은 후반 25분 이승모의 추가골로 확실히 승기를 잡았다. 신진호의 침투 패스를 받은 이승모가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뽑아냈다.

두 골을 내준 나고야는 당황하며 추격에 나섰지만 마음만 급했지 공격연계가 매끄럽지 않았다. 포항은 한 번 잡은 주도권을 놓치지 않고 거센 압박을 이어갔다. 후반 추가시간 임상협이 절묘한 감아차기로 쐐기골을 작렬시켜 화끈하게 4강행을 확정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