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한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이 미국 대표팀과 갖는 A매치 친선 2연전을 생중계로 볼 수 있게 됐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오는 22일(이하 한국시간)과 27일 미국 대표팀과 미국 원정 친선경기 2연전을 치른다. 1차전은 캔자스주 칠드런스 머시파크, 2차전은 미네소타주 세인트폴 알리안츠 필드에서 열리며 두 경기 모두 오전 9시 시작된다.

   
▲ 사진=대한축구협회 SNS


이번 대표팀 평가전은 내년 1월 인도에서 열리는 여자 아시안컵 본선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미국은 여자축구 FIFA 랭킹 1위인 세계 최강팀이다. FIFA 랭킹 18위 한국은 역대 미국과 13번 싸워 3무 10패로 한 번도 이겨본 적이 없다. 한국은 강호 미국과 평가전을 통해 전력을 점검하고, 강팀을 상대할 때 어떻게 대처하고 무엇이 부족한지 등을 체크할 예정이다. 

이번 미국 원정에는 지소연(첼시), 조소현(토트넘), 이금민(브라이턴 앤드 호브 알비온) 등 해외파 포함 대표팀 정예 멤버들이 참가한다.

한국-미국 여자대표팀간 두 차례 맞대결은 스포츠 전문 채널 스카이스포츠(SKY SPORTS)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생중계한다. 축구팬들은 TV 또는 휴대폰이나 PC로 한국-미국 경기를 실시간으로 관전할 수 있게 됐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