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업계 최초로 ‘I-쉬프트 듀얼클러치’ 및 ‘커넥티드 트럭’ 등 새로운 차원의 혁신 선보여

[미디어펜=김태우기자]유로6의 기준에 맞춘 자동차 최고의 기술력을 응집한 기술력을 농축시킨 볼보트럭코리아의 신제품이 출시됐다.

볼보트럭코리아는 5일 경기도 동탄 볼보트럭코리아 본사에서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신제품 출시 행사를 가졌다.

   
▲ 볼보트럭코리아는 5일 경기도 동탄 볼보트럭코리아 본사에서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신제품 출시 행사를 가졌다./볼보트럭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가 FH, FM, FMX 전 라인업에 걸쳐 새롭게 선보이는 ‘유로6’모델은 세계 최강의 750마력 엔진은 물론 상용차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인공지능 자동변속기 ‘I-쉬프트 듀얼클러치’와 ‘상용차업계 최초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커넥티드 트럭’ 등 운전자의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첨단 기술이 장착되는 등 국내 상용차 업계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또한, 기존 트럭에서 사용되던 일반적인 자동변속기와 차별되는 ‘I-쉬프트 듀얼클러치’를 상용차 업계 최초로 적용해 기존의 수동 변속기 대비 연료 손실이나 감속 없이 신속하게 기어 변속이 이루어져 주행 능력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더불어 제품과 부품을 모니터 하는 진보된 개념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커넥티드 트럭’ 등 고객에게 최고의 차량 운용 효율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