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기반 건축 설계 및 건물 관리를 위한 융합보안 기술 교류
[미디어펜=조한진 기자]ADT캡스가 (주)정림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정림건축)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CT 기술 기반의 건물 설계와 관리 및 산업안전 예방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정림건축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식에는 ADT캡스 김영주 융합보안사업본부장과 정림건축 김기한 대표이사를 포함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설계될 건축물에 뉴 ICT 기반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융합보안 기반의 스마트 빌딩 설계 확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김기한 정림건축 대표이사(왼쪽)와 김영주 ADT캡스 융합보안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DT캡스 제공

양사는 설계 시점부터 시공, 운영·관리, 해체에 이르기까지 건축물의 생애 주기를 고려한 기술 협력 및 산업안전 예방을 위한 기술 교류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그간 양사가 건설현장, 공장 등의 현장에서 구축한 산업안전 관리 역량과 노하우가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영주 ADT캡스 융합보안사업본부장은 “ADT캡스가 보유한 다양한 융합보안 인프라와 정림건축의 우수한 기술력이 결합해 새로운 건축 표준 모델을 정립·보급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림건축 김기한 대표이사는 “거주자의 편의성, 안전성, 친환경성에 이르기까지 건물이 더욱 스마트해질 수 있도록 ADT캡스와 적극 교류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