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김웅·정점심, 고발사주 주연이고 최근까지도 거짓 해명으로 일관"
[미디어펜=이희연 기자]더불어민주당 박주민·민병덕·이소영·황운하 의원은 21일, 야권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총장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 김웅·정점식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 

박주민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의안과를 찾아 "신속하게 (징계) 절차가 진행돼 최근 논란이 되는 고발사주 관련해 책임져야 하는 두 의원이 제대로 책임질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고발 사주와 관련해 김 의원은 사실상 주연격이고 최근까지도 거짓 해명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국회의원으로 품위 손상이나 지켜야 할 의무 위반으로 봤다"고 제소 이유를 설명했다. 

   
▲ 더불어민주당은 21일 고발사주 관련 김웅·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 사진은 지난 달 8일 '고발 사주' 의혹에 관해 입장을 밝히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사진=연합뉴스

이어 "정 의원은 검찰로부터 전달받은 고발장을 실제로 접수했다"며 "관련 법령 위반으로 징계를 요구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씨는 김 의원과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김 의원은 조 씨와의 통화에서 "(고발장을) 일단 만들어서 보내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정 의원은 지난해 총선 당시법률지원단장을 맡아 고발장 초안을 당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당 차원의 고발사주 국기문란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고발사주 사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박 의원은이 단장을 맡고있는 TF는 조 씨가 공개한 해당 녹취록 전문도 입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TF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이 사건은 단순 고발사주로 부르는 게 맞지 않고 선거개입, 정치공작이라고 부르는 게 맞다"며 "(녹취록에서) 실제로 당시가 선거 시기라는 것을 명백히 인지하고 있고 공직선거법으로 고발해야 하는 이유가 얘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