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육아 교육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며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공립유치원 인근 단지 분양을 앞다투고 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건설사들은 아파트 분양 초기 단계부터 공립 유치원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이를 분양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 모아엘가 에듀퍼스트 투시도

지난달 27일 원주혁신도시 C-6블록에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 '모아엘가 에듀퍼스트'는 단지 바로 앞으로 유치원 및 초·중교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춰 수요층의 기대감이 높을 전망이다.

특히 원주시 내에서 5개의 병설유치원이 통합돼 혁신도시 내 조성되는 단설유치원은 학부모들의 큰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84~123㎡의 중대형 평형으로 총 41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유승종합건설도 이달 '강정지구유승한내들'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110㎡ 총 499가구로 구성됐다. 하원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차로 약 10분거리에 위치한다. 단지인근에 서귀포시청, 경찰서 등 행정기관, 새서귀초등학교, 대신중학교, 중앙도서관 등의 교육관련 시설도 가깝다.

또한 이마트, 시외버스터미널등의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인근에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주변에 서울을 둘러싸는 서울외곽순환도로 고양IC를 통해 서울시 전역 접근이 용이하고 올림픽대로를 잇는 원흥~강매도로를 통해 교통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한국건설이 시공한 '쌍촌동한국아델리움'이 올 상반기 분양한다.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총 270가구로 공급된다. 이 단지는 유촌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한다.

단지인근에는 광주 1호선 쌍촌역이 도보 15분 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광주공항이 있어 인프라가 뛰어나다. 또한 광주시청, 5·18기념공원,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등과 인접해 있어 문화,교육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이 단지 앞에 있어 배후수요가 좋다.

동원개발이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 ‘부곡3차 동원로얄듀크’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84㎡, 총 135가구로 금사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차로 약 10분거리에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 온천장역이 위치하며 서동초·동현초·동현중·부곡여중·내성고 등 학군이 우수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부산 IC와 인접하여 교통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