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아시아나항공은 새 학기를 맞이해 청소년대상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색동나래교실'을 확대·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색동나래교실'은 아시아나항공 전문 직업인 108명으로 구성된 아시아나 '교육기부봉사단’이 항공사 직업강연을 원하는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로교육을 실시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색동나래교실을 통해 2013년부터 459회 강연으로 5만3천여명의 학생들에게 진로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해 9월부터는 진로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농산어촌 학생들을 위해 한국직업능력의 '원격 화상 진로멘토링'을 도입해 원격화상시스템을 통해 항공직업 탐색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교육기부 봉사단 인력을 추가로 선발하고 교육기부 소외지역 활동을 강화하는 등 올해에만 500회 직업강연 실시를 통해 5만명이상의 청소년에게 항공직업 진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시아나 사회공헌 담당자는 "하늘을 누비는 항공직업에 꿈을 키우는 청소년들이 많지만 올바른 진로교육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색동나래교실을 통해 우리아이들이 미래의 항공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 자격은 항공사 직업강연을 희망하는 서울∙경기∙인천지역의 중∙고등학교 이며 그 외 지역은 기초자치단체 및 전국 교육지원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