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화) 13:30~18:20, 코엑스 컨퍼런스룸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2010 LBS 컨퍼런스"를 11월 30일, 코엑스 컨퍼런스룸(307호)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LBS(위치기반서비스 : Location Based Service) 국가정책 방향 및 기술 표준화 동향, 신규 LBS 서비스 등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 공유 및 공감대 형성의 장(場)을 마련하여 LBS 서비스 확산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이 주요 목적이다.

지난 6월 방송통신위원회는 LBS 산업 활성화를 위한 "위치정보 이용활성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LBS가 산업 전후방 효과가 큰 미래 핵심 산업으로 부각되는 시점에서 중요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컨퍼런스의 부제는『스마트 모바일 시대의 패스파인더(Pathfinder)』로, ‘LBS 정책방향 및 기술시장 동향’, ‘국내 LBS 서비스 사업 전략’, ‘국내 LBS 어플리케이션 성공사례’ 등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세션은 산학연 관련 전문가의 세부 주제 발표로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실내 측위 기술 및 LBS 관련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의 시연을 통해 참가자들이 생활 속의 LBS 서비스를 체감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본 컨퍼런스에는 위치 정보보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참가자들이 요청하는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발급하는 위치정보보호교육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방통위가 주최하는 2010 LBS컨퍼런스 프로그램(안)
▲방통위가 주최하는 2010 LBS컨퍼런스 프로그램(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