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로 움링 라 도로 2차례 횡단
[미디어펜=김상준 기자]람보르기니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행 가능 도로 움링 라 도로(Umling La Pass)를 우루스를 타고 두 차례 횡단하는 데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 람보르기니 우루스, 해발 5883m 높이의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로 움링 라 도로 횡단/사진=람보르기니 제공

인도의 잠무-카슈미르 라다크 지역에 위치한 움링 라 도로는 해발 5883m에 위치하고 있으며 에베레스트 산 베이스캠프보다 높은 고도에 건설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주행 가능 도로로 알려져 있다.  움링 라 도로는 △극도로 낮은 공기 밀도 △자갈, 거친 콘크리트 표면 등의 예측 불가능한 도로 형태 △시속 40-80km의 강한 풍속이 결합된 지형으로 인해 자동차가 정복하기 어려운 도로 중 하나다.

람보르기니의 슈퍼 SUV 우루스는 이러한 극한의 조건을 가진 움링 라 도로를 두 차례나 정복함으로써 어떤 환경에서도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또한 우루스가 탑재하고 있는 V8 트윈터보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증명해냈다. 우루스에 탑재된 V8 트윈터보 엔진은 650마력과 86.7 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샤라드 아가월 람보르기니 인도 지역 총괄은 “우선 최저 기온이 영하 20도에서 영하 10도 사이인 극한의 기후 조건에서 움링 라 도로를 건설한 국경 도로 공사 (BRO: Border Roads Organisation) 와 그 팀에 경의를 표한다. 한레(Hanle) 마을에서 움링 라 지역까지 87.5km를 주행하는 동안, 우루스는 테라(TERRA)와 스포츠(SPORT)모드를 활용해 훌륭하게 주행했다. 우루스가 고지대 주행의 정점인 움링 라 도로를 횡단하는 데 성공한 것은 람보르기니에게 매우 자랑스러운 순간으로 남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