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국회 운영위 국정감사에 출석해 "관례에 따라 요청해 만난 것"
[미디어펜=조성완 기자]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26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해 “수사 대상인지, 피의자인지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유 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 운영위원회 대통령비서실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대장동 관련 수사 범주에 들어가 있는 이 후보를 만난 것이 옳으냐'는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26일 국회 운영위원회의 대통령비서실 국정감사에서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사진=유튜브 'SBS뉴스' 캡처

성 의원은 "(이 후보는) 대장동의 설계자이고 결제권자다. 피의자나 범죄인이 될 수 있는데, 대통령이 이런 사람을 만나는 게 옳냐"면서 "과거 관례를 보면 조사를 받고 있는 사람을 대통령이 절대 만난 적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유 실장은 "여당의 대선후보로서 관례에 따라 요청해 만난 것"이라며 "앞으로 야당도 후보가 뽑히고 요청하면 고려할 것"이라고 답했다.

유 실장은 문 대통령과 이 후보 간 회동이 검찰과 경찰의 대장동 의혹 관련 수사에 ‘가이드 라인’을 줄 수도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는 "오늘 만난 것 자체가 검찰이나 경찰에 가이드라인, 또는 수사 지침인지는 거기에 물어보라"며 "청와대는 그런 부분을 굉장히 유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