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보기만 해도 침 '꿀꺽'…만드는 방식보니 아하!

[미디어펜=임창규 기자]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 6일 방송된 tvN '삼시세끼 어촌편'에서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가 공개됐다.

   
▲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tvN '삼시세끼 어촌편' 방송 캡처

이날 차승원은 제육볶음을 만들기 위해 서울서 돼지고기를 가져와 손질을 했다. 손호준은 차승원 제육볶음 맛에 반해 폭풍 식사를 즐겼다. 차승원은 "신사동 유명한 기사식당 제육볶음이랑 똑같다. 가서 레시피를 물어봤다"고 말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는 고추장을 쓰지 않는다. 4인분 기준 돼지고기 800g을 적당히 잘라 간장 3스푼으로 밑간을 한 뒤 후추 적당량과 다진 마늘 2스푼을 넣고 잘 조물거려 밑간을 완성한다.

이어 고추장 없이 제육볶음 양념장을 만든다. 고추장 없이 제육볶음 양념장을 만드는 황금비율은 간장 3스푼, 고춧가루 7스푼, 물엿 6스푼, 후추와 참기름 살짝, 다진마늘 2스푼, 강판으로 간 양파 2스푼, 그리고 소주 1숟갈이다. 이후 고기와 양념을 숙성시킨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대로 진행한 뒤엔 숙성된 고기만 먼저 볶고 어느 정도 익었을 때 양념장을 넣는다. 먼저 고기를 볶고 나중에 양념을 넣으면 간이 잘 배게 되고 양념 맛이 돌아 훨씬 맛있어진다는 설명이다.

그 다음 양파, 고추, 파를 넣고 더 볶아준 뒤 강한 불로 빠른 시간 안에 조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