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일상과 연결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테넌트 약 70% 이상 차지
지리적 장점과 국내 최대 키네틱 아트로 경기 서부지역 랜드마크화 기대
[미디어펜=유진의 기자]AK플라자가 4번째로 선보이는 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이 드디어 자태를 드러냈다. AK플라자는 AK플라자 광명점을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서 오는 29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 AK플라자 광명점 전경./사진=애경그룹


28일 애경그룹에 따르면, 미디어&아트 복합문화단지인 ‘유플래닛(U Planet)’ 내 상업지구에 들어서는 광명점은 오픈에 앞서 27일과 28일 이틀간 프리 오픈을 진행한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지난 5월 AK플라자의 BI통합 계획 발표 이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쇼핑몰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번째 지점이다. 

광명점은 올해부터 AK플라자가 지속 추구해 온 핵심 슬로건인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Daily Premium)’의 가치를 표현한 쇼핑몰이다. 지하 2층과 지상 4층을 포함 총 6개 층으로 구성됐으며, 영업면적은 약 4만6305㎡으로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다.

◆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데일리 프리미엄 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의 컨셉은 ‘커넥팅 투 라이프(Connecting to Life)’, 즉 일상으로의 연결이다. 이는 올해 선포된 AK플라자의 핵심 슬로건인 ‘데일리 프리미엄’에서 출발됐다. ‘데일리 프리미엄’이란 AK플라자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AK플라자는 올해부터 백화점과 쇼핑몰은 물론 AK몰에서 관련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광명점은 AK플라자가 가고자 하는 방향인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적극 반영한 쇼핑몰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특히 AK플라자는 가족단위 고객들이 많은 광명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일상에서 가족과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테넌트 구성에 집중했다. 

실제 광명점은 △체험·엔터 △F&B(식음료)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테넌트를 전체 매장의 70%라는 높은 비율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과 일상을 공유하려는 ‘펫팸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6개 관으로 구성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와 350평 규모의 대형 종합서점 ‘북스리브로’가 광명점 지하 1층에 입점된다. 

   
▲ [이미지4] AK플라자 광명점 키네틱 아트


◆ AK플라자의 유통 DNA 녹인 ‘AK플라자 광명점’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백화점과 쇼핑몰의 가장 큰 특징은 역과 가까운 입지라는 것이다. 실제 ‘AK& 세종점’을 제외한 모든 점포는 인근 역사와 같은 건물에 위치해 있거나 역과 근접해 위치해 있다. AK플라자 광명점도 AK플라자의 이러한 역세권 DNA를 그대로 적용했다. 

AK플라자 광명점은 KTX 광명역에서 도보로 5분 이내에 위치해 수도권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이 가능하다. 

도로교통 측면에서도 양호한 입지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서울과 경기 서부권 교통의 요충지인 광명은 강남순환고속도로, 제2, 제3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광명-마곡-문산 고속도로 등 5개의 주요 고속도로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다.

AK플라자가 입주한 유플래닛의 주차시설은 지하 3층에서 8층까지 총 6개 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3200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규모다.

홍기정 AK플라자 광명점 점장은 “광명점은 유플래닛 입주 시설과 더불어 롯데몰, 이케아, 코스트코 등 기존 형성된 광명 상권과 함께 경기 서부지역의 파워단지를 형성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광명점의 넉넉한 주차시설을 활용해 AK플라자를 쇼핑의 베이스 캠프로 삼아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AK플라자 광명점 그린테리어./사진=애경그룹


◆ 광명점만의 시그니처 공간 완성…키네틱 아트·그린테리어

AK플라자는 최근 유통 업계에서 대세로 자리매김한 쇼핑 공간 속 문화예술 감상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대 규모의 ‘키네틱 아트(Kinetic art)’를 선보인다. 키네틱 아트란 움직임이 있는 예술작품을 의미한다. 

또한 AK플라자는 광명점의 인테리어 컨셉을 도심 속 작은 숲을 의미하는 ‘어반 그로브(Urban Grove)’로 잡고, 그에 맞는 그린테리어와 시그니처 향기로 공간을 구체화했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 “AK플라자의 28년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담아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는 데일리 프리미엄 쇼핑몰을 광명지역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AK플라자는 앞으로 광명점을 입지적 강점과 쾌적한 쇼핑 환경을 발판삼아 광명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K플라자 광명점은 코로나19에 대비해 방역활동 및 위생에 총력을 기울이며, 오픈 이후에도 고객 안전을 위해 방역 및 소독 등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미디어펜=유진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