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홀딩스 자회사로 ‘AK아이에스’ 설립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는 지주회사의 자회사 편입 공시를 통해 50% 지분을 소유한 IT전문 기업 AK아이에스를 설립한다고 2일 공시했다.  

AK홀딩스는 지난달 26일 이사회를 열어 자회사 AK아이에스 설립 안건에 대해 결의하고, 이날 법인설립 등기를 마쳤다.

   
▲ 서울 마포구 애경그룹 사옥 외부 전경/사진=애경그룹 제공


애경그룹은 IT사업부문을 지주사인 AK홀딩스 자회사로 편입해 IT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IT아웃소싱, SI(시스템통합) 외에 전기차 충전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구상한다고 공시를 통해 설명했다. 

애경그룹은 IT 신설법인 AK아이에스를 통해 클라우드(Cloud), 인공지능(AI), 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RPA),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전기차 충전 등 신사업을 검토 중이다. 항공, 제조, 공항사업 관련 그룹 내 경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매출 기회도 확보할 계획이다.

AK아이에스는 지난달 전송 및 네트워크 장비 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인 대유플러스와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전기차 충전사업 일체(충전기 판매, 충전시설 운영 등) 및 IT아웃소싱, SI(시스템통합) 등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이석주 AK홀딩스 대표는 “AK홀딩스의 IT 자회사 설립은 RED경영 중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한 축으로 애경그룹의 디지털전환의 시작을 의미한다”며“각 사업 영역과 업무 현장에서 디지털전환을 통한 신사업과 사업 효율화를 추진하고 그룹 전반의 정보기술(IT)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디지털 인프라 개선을 통해 업무 방식을 최적화하고, 디지털 채널을 통한 마케팅과 영업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경그룹은 올해 초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핵심 과제로 회복탄력성(Resilience), ESG,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등 세 가지를 선정하고 이에 맞춘 사업전략인 ‘RED 경영’을 선포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