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간 에어부산 본사서 항공업계 취업 희망자 50명 대상 진행
[미디어펜=박규빈 기자]에어부산은 2일 운항·캐빈·공항 등 항공사 직무 전반에 관해 배울 수 있는 ‘에어부산 드림캠퍼스-맞춤형 직무교육과정’을 이날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 항공산업 저변 확대와 미래 항공인 양성을 위해 지난 7월 부산시·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만든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 에어부산은 2일부터 5주간 '에어부산 드림캠퍼스' 맞춤형 직무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7월 8일 개최한 '에어부산 드림 캠퍼스' 개강식 기념 촬영 현장./사진=에어부산 제공

해당 프로그램은 실제 현업부서에 배치돼 1개월간 실습 경험을 쌓는 '현장 직무 체험 과정'과 운항·캐빈·정비·공항·운항관리 등 항공사 직무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맞춤형 직무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다.

지난 7월부터 실시된 ‘현장직무 체험과정‘은 총 4차수가 운영이 되어 약 150명의 학생들이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2일부터 주 2회(화'목) 과정으로 5주 동안 부산 강서구 에어부산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다. 

지역 내 항공 산업 취업 희망자 50명을 대상으로 △조종사 양성 훈련의 이해(운항) △기내 서비스 실습(캐빈) △항공기 탑승 수속 절차(공항) △운항 관리사 직무 소개(운항 관리) 등 항공사 전 직무에 대한 기본 교육이 이춰진다.

에어부산은 이번 교육과정이 항공산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 뿐 아니라 대학생, 취업 준비생들의 이력 개발도 가능해 향후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