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다만 조금 느릴 뿐입니다’. 오늘날 모든 산업과 시장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을 한 가지 꼽는다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모든 기업들이 똑같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기업들은 모두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제품군의 종류를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만 이러한 노력들은 결국 다른 경쟁자들과 똑같아져버리는 부작용을 낳기도 한다. 여기 동일함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독특한 전략으로 '느리지만 꾸준히' 시장을 지배하는 '물건'들이 있어 주목된다.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이어서> 국내 최초 자연주의 브랜드로 태어난 아모레퍼시픽의 이니스프리는 청정 자연의 깨끗하고 순수한 에너지를 담아 건강한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이미지와 부합하는 이니스프리의 역대 모델들에는 한채영, 김태희, 남상미, 송혜교, 문근영, 윤아 등 당대 최고 인기 여자 연예인들이 거쳐갔다.

청정 자연의 순수한 에너지, 윤아 ‘맑고 깨끗한’ 이미지 부합

   
▲ 7년간 이니스프리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소녀시대 윤아

특히 소녀시대 멤버 윤아는 올해로 7년간 홍보모델로 활동해 이니스프리의 '얼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윤아는 지난 2009년 이니스프리 모델로 발탁됐다.

윤아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는 브랜드 콘셉트와 잘 부합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를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이니스프리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7월부터는 글로벌 모델로 발탁, 홍콩의 모델 Kelly fu, 대만의 뷰티 전문가 Brian (小布)과 함께 이니스프리의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홍보 영상에 출연하며 아시아 전역에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있다.

한편 이례적으로 최근 한류 열풍을 타고 남자 배우인 이민호가 이니스프리 모델로 등장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민호는 중국과 제주 등지에서 이니스프리 브랜드 고객과 함께 하는 브랜드 체험 행사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이니스프리의 대표 CSR 활동인 ‘에코손수건 캠페인’에도 이민호가 적극적으로 동참, 에코손수건 디자인에 참여하여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해 눈길을 끌었다. <계속>

   
▲ 이니스프리 모델 이민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