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선대위 회의서 "공공개발이익 환수법안, 내일 정책 의총 통해 당론 모은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일, 이재명 대선 후보를 둘러싼 대장동 의혹을 불신시키려는듯 "확실하게 개발이익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당론 입법으로 발의해서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첫 회의에서 "토건 비리 세력을 뿌리 뽑을 수 있도록 하는 공공개발이익 환수법안이 준비되고 있고 내일 정책 의총을 통해 당론을 모은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대표는 "보수 언론과 야당은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왜 추가로 (환수액을) 확보하지 못 했냐고 이재명 후보를 공격했던 논리대로, 이 법안에 찬성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압박했다.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확실하게 개발이익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당론 입법으로 발의해서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29일 최고위 주재 모습./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또한 "반도체 등 핵심적 전략산업 지원 특별법도 김진표·변재일 의원 중심으로 만든 법안이 제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일 출범한 민주당 선대위의 역할론도 강조했다. 그는 "선대위는 126일간 이 후보와 대한민국 대전환을 준비하겠다"며 "출발점이 정기국회다. 이재명표 민생 국회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두환 씨의 사후 장례문제와 관련해서는 "전두환씨에 대한 국가장 논란이 있어, 조오섭 의원이 발의한 국가장법에 내란죄 범죄자는 사면되더라도 국가장 대상이 되지 않도록 단서 조항을 첨부해 통과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