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GS건설은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 총 1156가구 규모의 '신금호파크자이'를 다음달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금호13구역을 재개발해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하3층~지상21층 아파트 10개동 규모로 총 1156가구 중 84가구가 일반분양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59~114㎡까지 다양하다.

   
▲ 신금호 파크자이 조감도/사진=GS건설

신금호파크자이는 지하철5호선 신금호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종로, 명동, 광화문 등 도심으로 쉽게 이동 할 수 있다.

또 지하철 5·6호선 환승역인 청구역과 지하철3호선 금호역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서울 강남·강북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여건도 양호해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 각지 및 주변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동호대교와 성수대교 등을 이용하면 강남으로 바로 연결된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사립초교 중에서 명문학교인 동산초교와 사업지가 바로 접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무학중, 금호여중, 광희중, 한양사대부고, 무학여고 등 초·중·고교 학교들이 밀집되어 있다.

이외에도 동국대와 한양대, 숭의여대 등 주요대학교들이 가깝고 강남 학원가 접근성도 양호해 학구열이 높은 맹모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금호파크자이가 들어서는 금호동은 금호자이1차(2012년 입주, 497가구), 금호자이2차(2012년 7월 입주, 403가구)와 더불어 향후 약 2000여 가구의 자이브랜드타운으로 형성될 전망이다.

신병철 GS건설 신금호파크자이 분양소장은 "신금호파크자이는 기존 자이타운과 함께 금호동 일대의 신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브랜드타운 내의 아파트들은 인지도가 높고 대표성을 지니는 경우가 많아 향후 프리미엄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신금호파크자이는 다음달 초 본격 분양에 들어가며 입주는 내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