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원내대책회의에서 "그분이 바로 대장동 게이트 몸통"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5일 "구속된 김만배 씨 입에서 '그분'이 언급됐는데 이쯤 되면 김씨가 지칭하는 그분이 누구인지는 초등학생도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정조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씨는 10월 폭로된 정영학 녹취록에서 배당금 절반은 그분 것이라고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분이 바로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이라는 게 너무나 당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녹취록 속 그분과 김씨가 '그분은 최선의 행정을 하신 것'이라고 한 그분이 동일 인물인지 규명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월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제공

김 원내대표는 검찰의 수사에 대해 "희한하게 지금까지 '그분'만 피해 가는 수사를 하고 있다"며 "범인을 잡으려는 수사가 아니라 수사하듯 시늉만 하며 범인을 숨기기 위해 은폐 공작을 하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 후보의 선대위 부실장인 정진상 씨가 압수수색 직전 유동규 씨와 통화한 사실이 드러났는데 이 후보는 국감 때 둘이 통화한 것이 없다면서 유 씨가 압수수색 당시 극단적 선택을 한다고 약을 먹었다는 상황을 언급하기도 했다"고 했다.

이어 "나중에 언론에서 간접적으로 들은 것이라 해명했지만, 이 후보가 스스로 측근이 아니라고 잡아뗀 유 씨의 상황을 궁금해했던 이유가 뭔지 의심스럽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두 명이 유 씨 잠적 기간 통화를 몇 차례 했는지, 정 씨가 이 후보에게 어떤 보고를 했는지 밝혀야 한다. 한 차례 통화했다는 말을 누가 믿겠는가"라고 반문한 뒤 "정 씨가 통화 내용을 이 후보에게 보고하지 않았다는 변명을 믿을 사람은 또 어디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정 실장의 휴대폰과 사무실을 즉시 압수수색해야 한다. 지금까지 나온 증거, 정황만으로도 이 후보는 특검을 피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이 깃털 뽑기식 수사를 진행할수록 검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회복할 수 없이 추락하고 은폐 공작에 가담한 검관 관계자는 엄청난 법적 책임을 면할 수 없다는 것을 경고한다"고 날을 세웠다.

이와 함께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가 성남시장 재직 중인 2010년 7월~2018년 3월까지 지방 행정 농단, 개발사업으로 거둔 부정이익이 얼마인지 조사해 환수하는 특별법안을 오늘 발의한다"며 "이재명 지방 행정 농단, 개발 비리를 바로잡는 게 부동산 대개혁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