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부터 소방유가족 긴급생계비 및 장학급 지원
[미디어펜=이다빈 기자]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유가족을 위한 긴급생계비와 유자녀의 소방관 육성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 8일 서울 하이트진로 청담동사옥에서 진행한 소방유자녀 장학금 기증식에서 김인규(좌측 첫번째) 하이트진로 대표, 이종재(우측 첫번째)소방청 복지계장,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8일 서울 하이트진로 청담동 사옥에서 유가족 생계비와 유자녀 소방관 육성 교육비 기증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이종재 소방청 복지계장, 정회영 담당관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관계자,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자 긴급생계비와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소송비 지원을 포함해 총 22명에게 전달,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김인규 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업무상 순직, 투병 등으로 사망한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하고자 한다”며 “하이트진로의 지속적인 소방유가족 지원사업이 사회적 관심을 형성하여 소방공무원과 유가족에게 희망과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