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KB증권은 코멕스(COMEX·Commodity Exchange)에 상장된 구리 선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 KB증권은 코멕스(COMEX·Commodity Exchange)에 상장된 구리 선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 상장한다. /사진=KB증권 제공


이번에 신규 출시된 구리 선물 투자 상품은 COMEX에 상장된 구리 선물 일간 변동률의 2배를 추종하는 ‘KB 레버리지 구리 선물 ETN(H)’과 마이너스 2배를 추종하는 ‘KB 인버스 2X 구리 선물 ETN(H)’ 등 2종이다. 

KB 레버리지 구리 선물 ETN(H)’및 ‘KB 인버스 2X 구리 선물 ETN(H)은 모두 환헤지형 상품이다. 기초지수의 변동에만 연동되며 원·달러 환율변동에 따라 추가 손익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총 보수는 △KB 레버리지 구리 선물 ETN(H)△KB 인버스 2X 구리 선물 ETN(H)모두 연 0.6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제비용 내에 운용보수 및 헤지비용을 낮춰 기존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ETN에 비해 비용이 낮은 수준이다.

두 상품은 각각 만기 5년으로 상장 이후 2026년 10월 26일(월)까지 거래가 가능(예정)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 수량은 두 상품 모두 50만주이고, 매 2, 4, 6, 8, 11월 5번째 영업일부터 9번째 영업일까지 매일 20%씩 정산가 기준으로 롤오버를 진행한다.

김호영 KB증권 Equity본부장은 "이번 신규 상장 ETN 2종은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투자자 니즈에 맞춘 포지션 구축이 가능하다"면서 "구리 선물 가격의 변동성이 커질 때 편리한 투자수단”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