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팬덤 활용한 마케팅 강화...NCAA 중계에도 제품과 브랜드 노출
[미디어펜=조한진 기자]LG전자가 미국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미래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대학체육협회(NCAA)와 후원 계약을 맺고 오는 2024년까지 3년간 ‘공식 NCAA 기업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LG전자 제공

NCAA는 미국 대학 스포츠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1100여 개 대학 선수 50만명 이상이 소속돼 있다. 올해 열린 대학농구 결승전은 미국 전역에서 약 1700만 명이 시청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LG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미국에서 NCAA 로고와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게 된다. 또 경기 중계방송에 LG전자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하는 등 스포츠 팬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NCAA 선수들의 수업과 훈련에 TV, 노트북,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도 제공한다. 대학 선수들의 육성을 지원하는 동시에, MZ 세대와의 교감을 늘리며 젊은 고객들에게 LG전자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대학 스포츠와 연계한 대형 마케팅을 통해 다음 세대 고객과 교감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스포츠에 열광하는 고객 수요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