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중립 오해 소지 없도록 언행 유념하라"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내년 예산안이 법정기한인 내달 2일까지 통과되도록 대응하되, 재정기준과 원칙을 최대한 견지하라"고 간부들에게 지시했다.  

홍 부총리는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재부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면서 "이번 주부터 국회에서 진행될 일정 등에 보다 면밀하고 철저히 대응하라"며 이같이 주문했다.

그는 "세법 등 법안 제·개정에 차질없이 대응하되,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안과 국가재정법안(재정준칙 도입) 제·개정도 꼭 마무리되게 하라"고 강조했다.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기재부 제공


또 "최근 공직자의 정치적 중립이 각별히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오얏나무 밑에서 갓 끈 고쳐 매지 말라는 옛말과 같이, 전 직원 모두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 작은 언행도 없도록 각별히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요소수 수급을 포함한 생활물가 안정을 일일 단위로 점검·대응하고, 부동산 매수심리 안정을 계기로 부동산시장의 안정·하락세 착근에 매달리는 한편, 내달 하순 2022년 경제정책방향 발표를 목표로 정책 수립을 가속하는 등, 3가지에 초집중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과 연계해 내수 활력 제고 및 소상공인 등, 피해계층 지원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라"면서 "올해 초과세수 등을 활용한 코로나19 손실보상에서 제외된 업종에 대한 맞춤 대책 마련에, 더욱 속도를 내 달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