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기획, IT 개발 등 전분야 대상 두 자리 수 모집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인터넷은행 케이뱅크가 출범 후 처음으로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 인터넷은행 케이뱅크가 출범 후 처음으로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케이뱅크 제공


케뱅은 상품 및 서비스 기획, IT시스템 개발·운영, 신용평가모형 개발 및 리스크관리 등 은행의 핵심 업무를 비대면 환경 아래에서 최적화시키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노하우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모집에서 케뱅은 급여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대우할 예정이다. 인턴십 기간 중 월 300만원의 급여가 지급되며, 우수 선배직원과 일대일 매칭을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토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지원자 관점에서 편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전 과정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서류접수-인성검사-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IT분야는 코딩테스트, 데이터 분야는 사전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 

모집 직무는 △IT △마케팅 △데이터 △리스크 △준법 △재무·회계 △경영지원 등 총 7개 분야에 걸쳐 두 자리 수 규모로 선발한다. 지원은 오는 24일까지 케뱅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올해 2월 이후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내년 8월 졸업예정자다. 합격자는 내년 1월 5일부터 3개월간 인턴십 과정을 완료하고 별도 정규전환 심사를 통과하면 같은 해 4월 케이뱅크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정규직 합격자에게는 재충전을 위해 인턴십 수료 후 입사 전까지 일주일간의 휴가인 '갭위크'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민 케뱅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인턴 모집은 미래 금융사업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터넷은행 업무 전반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케이뱅크 정규직원으로 선발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케이뱅크와 함께 테크핀 기반의 모바일 금융혁신을 이끌어나갈 우수한 인재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