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미디어펜 2021 금융 포럼' 영상 축사…"세계 각국 가계부채 매우 심각한 수준"
[미디어펜=조성완 기자]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미디어펜 2021 금융 포럼’ 개최를 축하하며 1,800조를 넘어선 가계부채 문제의 해법과 미래금융에 대한 비전 제시를 당부했다.

김 의원은 이날 ‘가계부채 1800조 시대, 한국금융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미디어펜 2021 금융 포럼’의 영상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팬데믹 충격으로 전세계 경제가 매우 위축되었다가 간만에 회복세로 돌아섰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리고 있다”며 “우리 정부도 이에 발 맞춰서 위드코로나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위드코로나 정책이 잘 시행되면 우리 내수 경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이 한 발자국 더 경제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조심스럽게 전망되고 있다”고 했다.

   
▲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영상을 통해 ‘가계부채 1800조 시대, 한국금융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미디어펜 2021 금융 포럼’의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김 의원은 “가장 걱정은 세계 각국의 가계부채가 매우 심각한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이다. 우리 대한민국도 당연히 포함된다”며 “2021년도 6월 기준으로 보면 우리 가계부채가 1800조에 다다른다고 한다. 매우 심각한 수준”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미디어펜이 이런 심각한 상황을 빨리 인식하고 전문가들을 초빙해서 우리 대한민국 가계부채와 미래금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됐다”면서 “가계부채 문제와 미래금융에 대한 비전과 대안을 제시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 의원은 “미디어펜이 10년동안 보여줬던 성실한 언론사의 모습, 기자들의 분주한 취재로 정확한 뉴스를 국민들에게 보도했다는 점은 매우 높게 평가되고 있다”며 “앞으로 미디어펜이 지금까지 해오신 것처럼 정론지로서 우리 사회에 빛과 소금이 되는 언론이 되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 역시 언론과 정치는 긴장된 상태를 유지하면서 그래도 더 많은 대화, 의견을 나누면서 저 역시도 반듯한 의정 활동을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김영호 의원의 축사 전문.

안녕하세요 국회의원 김영호입니다. 미디어펜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동시에 각계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서, 한국금융의 미래를 논의하는 포럼을 가졌다고 들었는데, 이의춘 대표님, 임원진 여러분, 기자 여러분 수고 많으셨고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사실 송영길 대표께서 오늘 이 포럼에서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려 했지만 너무나 잘 아시다시피 지금 대선 정국이 시작된 관계로 부득이하게 제가 영상을 통해서 인사의 말씀을 전하게 된 점,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충격으로 전세계 경제가 매우 위축되었다가 간만에 회복세로 돌아섰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도 이에 발맞춰서 위드코로나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 정책이 잘 시행되면 우리 내수 경제 뿐만 아니라 이런 기회를 통해서 대한민국이 한발자국 더 경제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조심스럽게 전망되고 있습니다.

가장 걱정은 세계 각국의 가계부채가 매우 심각한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입니다. 우리 대한민국도 당연히 포함됩니다. 2021년도 6월 기준으로 보면 우리 가계부채가 1800조에 다다른다고 합니다. 매우 심각한 수준입니다.

미디어펜이 이런 심각한 상황을 빨리 인식하고 전문가들을 초빙해서 우리 대한민국 가계부채와 미래금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됐다는 소식에 가계부채 문제와 미래금융에 대한 비전과 대안을 제시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디어펜이 10년동안 보여줬던 성실한 언론사의 모습, 기자들의 분주한 취재로 정확한 뉴스를 국민들에게 보도했다는 점은 매우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미디어펜이 지금까지 해오신 것처럼 정론지로서 우리 사회에 빛과 소금이 되는 언론이 되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저 역시 언론과 정치는 긴장된 상태를 유지하면서 그래도 더 많은 대화, 의견을 나누면서 저 역시도 반듯한 의정 활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소식 나오면 많이 소개해주시고요, 저도 미디어펜을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좋은 포럼 토론회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미디어펜=조성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