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형 민생 살리기' 기부문화 확산 위한 캠페인 참여
[미디어펜=이동은 기자]SM그룹은 우오현 SM그룹 회장이 경상북도에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 우오현 SM그룹 회장(가운데)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우헌 회장(왼쪽)과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와 함께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경북도청 제공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경상북도가 ‘경북형 민생 살리기’ 대책의 하나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중인 자율 기부 캠페인이다.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취지로 올해 1월 이철우 도지사가 1월 급여 전액인 100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SM그룹은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 전달 등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마음을 담은 나눔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오고 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위드 코로나19 시대에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했다”며 “대구·경북지역 기업인 주요 그룹계열사들이 지역의 고용창출과 발전에 기여 해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적극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범도민 이웃사랑 기부금 외에 코로나19 특별성금 등 지금까지 모금한 총 35억원을 도내 769명의 저소득 위기가구와 청년 소상공인 등에  23억 5000만원을 지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