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과 호텔 등 오프라인서 "수험표 제시하세요"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유통업계가 18일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행사를 벌인다. 

지난해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탓에 수험표를 가져오면 할인을 해주는 등의 이벤트도 줄어들 수밖에 없었다. 올해는 이달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한 덕에 호텔과 백화점, 레스토랑 등 오프라인 시설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한다. 

   
▲ 신라스테이는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한 애프터 수능 패키지를 마련했다./사진=호텔신라 제공


롯데백화점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패션 단일브랜드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쿠폰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도 천호점과 신촌점 등 각 점포별로 수험생 겨냥 프로모션을 한다.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CK진·플랙·리바이스 등 영패션 10여개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카페’의 수험생 할인 행사는 중식과 석식 이용 고객 가운데 수험생 포함 3인 이상 방문하면, 최대 2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국 12개 지점(제주 제외)에서 진행한다.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 지참 필수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신라스테이 뷔페를 이용한 인증사진을 수험표가 보이도록 찍은 후, 필수 해시태그(#신라스테이 #합격기원뷔페 #수험생할인 #신라스테이뷔페)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애프터 수능’ 프로모션은 수능 다음날인 11월 19일부터 12월 5일까지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수험생 대상으로 수험표를 지참하면 메뉴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인다./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와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도 수험생 대상 이벤트를 벌인다.

라그릴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라그릴리아의 인기메뉴인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하고, 4만원 이상 구매시 참여 가능하다. 비스트로바, 여의도, 구의점 등 일부 매장은 행사 제외다. 

파스쿠찌는 오는 21일까지 수험표와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와 제조음료에 대해 2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서 수능을 치르느라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수험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수험생뿐만 아니라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