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윤석열일가 부정부패 국민특위 1차 회의서 "윤 가족비리, 한계 넘어"
전국민재난지원금 지급 철회와 관련, "바로 추경하기 어려운 조건 때문"
[미디어펜=이희연 기자]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은 송영길 대표는 19일 "대통령 후보 부인 역시 후보 못지 않은 검증 대상이 되는건 불가피한 일"이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윤석열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 1차 회의'에서 "대민 국민은 고려시대 조선시대 이르기까지 외척, 처가 국정조사 했던 역사를 수많이 경험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대표는 "지금 윤석열 가족비리는 어느 정도의 수위와 한계를 넘어섰다"며 "처가 되시는 분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뿐 아니라 사모펀드에 개입해서 전환사채로 82%가 넘는 이익을 얻은 사모펀드 전문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많은 언론이 정경심 교수 갖고 사모펀드 개입했다 외부정보 이용했다 해서 수많은 언론이 소설 썼다"며 "김건희 씨의 주가 조작 문제와 사모펀드 개입 문제는 침묵을 하고 있고 제대로 취재를 하고 있지 않다 정말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은 송영길 대표는 19일 "대통령 후보 부인 역시 후보 못지 않은 검증 대상이 되는건 불가피한 일"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15일 선대위회의 모두 발언 모습./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 장모 최 씨는 양평군 부동산 투기뿐 아니라 요양병원 문제로도 재판받고 있다"며 "가족 전체가 일종의 크리미널 패밀리 아닌가 이런 생각 갖고 있다"고 비판했다. 

송 대표는 "검찰총장, 중수과장 그런 권력 이용해서 그 처와 장모가 제대로 수사도 받지 않고 기소되지 않고 피해왔는데 이런 분이 대통령이 된다면 처와 장모와 가족들의 국정농단은 불 보듯 뻔한 심각한 상황"이라며 "이에 대해 민주당은 국민들 알권리 충족하고, 제대로된 검증이 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언론과 시민단체가 정경심 교수를 검증했던 것 만큼 김건희 씨의 허위 이력 조작문제나, 주가 조작, 사모펀드 개입 의혹에 대해 검증돼야 하지 않겠나"라며 법무부 장관 부인이라서 이렇게 검증했다면, 대통 부인이 될 사람은 두 배이상으로 철저한 검증돼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부산저축은행 비리사건부터 시작해서 심각한 문제들이 하나씩 드러나고 있다. 박영수 특검과 깐부 관계에 있다고 하는, 이 윤석열 중수2과장의 부실수사는 철저하게 증거들 드러나고 있다"며 "함께 힘을 모아서 확실히 밝혀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철회한 것과 관련해서는 "어제 우리 당차원 원내대표와 함께 전국민 재난지원금 문제를 내년 이월하는 것으로 이야기 모았다"며 "이유는 19조 달하는 세입추계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여건 상 바로 추경하기 어려운 조건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납세유예가 가능한 부분을 갖고 이재명 후보가 강조했던 지역화폐 예산을 6조 규모를 21조 규모로 대폭 향상시켰다"며  "손실보상법에 2조4000억 배정돼있지만, 대통 시정연설 말씀처럼, 경계선 있는 분들 두텁게 하는 것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부 언론에서 말한 것처럼 세입이 부족하고 그런게 아니라, 예산회계상 불가피한 게 있어서 조정이 된 것"이라며 "민주당은 당청간 긴밀 협의 통해 실질적으로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보호될 수 있도록 하겠고 동시에 위드 코로나를 하는데 가장 중요한 의료인력 보충, 공공의료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미디어펜=이희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