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데뷔곡 ‘데이 바이 데이'(Day By Day) 리마스터 뮤직비디오가 오는 25일 공개된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로 선보이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데이 바이 데이’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유튜브 SMTOWN 채널에서 공개된다.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데이 바이 데이’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가 1999년 발표한 정규 1집 타이틀 곡이다. 당시 플라이 투더 스카이는 이 곡으로 연말 시상식 신인상을 수상하며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이번 리마스터 뮤직비디오를 통해 곡의 아련한 감성과 신비로운 비주얼 그리고 앨범에 수록된 ‘인트로'(Intro)의 댄스 브레이크까지 고화질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SM은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20여 년간 SM이 프로듀싱한 레전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디지털 플랫폼에 적합한 상태로 업스케일링 및 리마스터링해 선보인다. 이와 관련된 특별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SM과 유튜브가 함께 하는 ‘리마스터링 프로젝트’는 전 세계적인 K팝의 부흥을 맞아 K팝 역사를 재조망하고 한국 음악 업계 성장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다. 300여 편 이상의 뮤직비디오와 음원 등을 한층 선명한 영상과 고음질 음악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계획이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